보성공공도서관, ‘2022. 독서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보성공공도서관, ‘2022. 독서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에서는 ‘2022. 독서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보성공공도서관)
▲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에서는 ‘2022. 독서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보성공공도서관)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에서는 도서관 이설 4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8일에 지역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2022. 독서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도서관을 품다, 마음을 열다’라는 주제로 공연, 체험, 전시 등 17개 행사로 구성했으며, 공연으로는 신기한 책방에서 마술사가 동화를 들려주는 “책 읽어주는 마술사 ‘마술 책방’”과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을 샌드아트로 재구성한 “샌드아트 ‘쓰레기통 요정’”을 진행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문 강사와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체험을 진행하는 ▲하늘을 날고 싶은 아기새 ‘새둥지 만들기’ ▲반짝반짝 내 마음 ‘리딩푸드’ ▲손안에 힐링‘칼림바’가 있으며, 그 외에도 ▲나의 책친구 ‘DIY 독서대’ ▲‘터링’ 최강가족 선발전 ▲에코로 피어나는 ‘프랑스자수 브로치’ ▲책을 품은 ‘DIY 휴대폰가방’ ▲유전자(지문)로 보는 나의 적성 알기 ▲가을빛에 물들다 ‘천연염색 스카프’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비대면 행사로는 ▲원화전시‘뒤뜰에 골칫거리가 산다’ 등 전시와 ▲북큐레이션 독서퀴즈, ▲참여 후기를 남겨주세요 등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행사가 있으며, 도서관 갤러리에서는 선효남 작가의 ‘소잉(sewing)공예 작품 전시회’를 운영하여 가방, 홈패션 등 100여점의 바느질 공예 작품을 선보이고, 수익금은 보성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