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그린뉴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안군,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그린뉴딜 업무협약 체결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해양의 미래가치를 논하다
▲신안군은 지난 4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그린뉴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지난 4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그린뉴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은 지난 4일 박우량 신안군수, 전진자 신안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 신선 그린뉴딜E포럼 대표, 김덕수 (사)신안해상풍력발전사협의체 상임부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그린뉴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안군 내 바다살리기 범국민 운동 및 그린뉴딜 홍보, 바다환경 정화활동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해양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새로운 해양미래가치 창출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불법적인 어업행위 등으로 해양생태계 파괴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체계적인 관리 및 단속 등의 방지대책을 수립하고, 그린뉴딜 홍보 및 정화 활동을 통해 인식변화 및 생태계 보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신안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군민・기업과 신안군이 상호 협의를 통하여 설립한 민관협력기구이며, 그린뉴딜E포럼은 환경과 사람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모임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