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함평경찰서,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 위해 ‘머리 맞대’
상태바
함평군-함평경찰서, 자치경찰제 성공 정착 위해 ‘머리 맞대’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 개최…조례 제정‧실무협의회 구성
▲지난 7일 함평경찰서에서 열린 자치경찰제 간담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지난 7일 함평경찰서에서 열린 자치경찰제 간담회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과 함평경찰서가 자치경찰제 연착륙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1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7일 함평경찰서에서 이용관 경찰서장을 비롯한 자치경찰 부서와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함평형 자치경찰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간담회가 개최됐다.

자치경찰제는 지자체가 경찰사무 중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안전, 교통 분야 등의 사무를 자주적으로 수행하는 제도다.

함평군은 자치경찰제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전담공무원을 지정하고 오는 11월까지 ‘함평군 자치경찰사무 지원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또한, 범죄예방, 아동·여성·청소년 등 생활 및 교통안전 분야 팀장을 중심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주민 의사를 적극 수렴해 지역 특성에 맞는 자치경찰 시책을 발굴‧실행에 나갈 방침이다.

이용관 함평경찰서장은 “우리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풀뿌리 통합 치안서비스의 정착을 위해 행정과 자치경찰이 적극 소통·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인력과 조직 구조상의 한계가 있지만, 주어진 법의 테두리 안에서 우리 군 특성을 반영한 치안시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