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유치원 학급당 원아수 단계적 감축 추진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유치원 학급당 원아수 단계적 감축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유치원, 2023학년도 전년 대비 학급당 유아수 2명 감축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023학년부터 유치원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교수 학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공립유치원의 학급당 원아수를 단계적으로 감축한다.

1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관내 유치원의 학급당 원아수 기준은 만3세반 16명, 만4세반 22명, 만5세반 24명, 혼합반 22명이다. 오는 2023년부터 만 5세반은 현재 24명에서 22명으로, 만4세반은 현재 22명에서 20명, 혼합반은 현재 22명에서 20명으로 조정한다.

특히, 이는 ▲유치원 취원 대상아 수 감소 추세 ▲공립유치원에 대한 학급당 원아 수 감축 요구 등 교육여건개선과 ▲취학수요 ▲배치여건 ▲교원수급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결정했다.

단, 공립유치원의 학급당 정원 하향 조정에 따라 신흥택지개발지구 등 학급증설 필요성이 있을 경우 신·증설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의 경우 새로 인가 또는 변경 인가 시 공립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도록 한다. 기존 유치원에 대해서도 학급당 원아 수 감축에 따른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원 재정 상황 등을 복합적으로 감안해 유치원 실정에 맞게 단계적으로 조정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행정예산과 박준수 과장은 “유치원 학급편성 기준 조정으로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 및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