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깜] 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22년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역량평가를 거쳐 내년도 5급 공무원 승진대상자 17명을 선정했다.
1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승진대상자 총 17명은 직렬별로 교육행정 14명, 시설 1명, 사서 2명이다. 승진후보자명부 30%와 역량평가 70%(업무실적기술서 평가 15%, 보고서 평가 30%, 인터뷰 평가 25%)를 합산해 인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했다.
지난 2021년부터 새롭게 시행된 광주시교육청 역량평가 제도는 ▲응시자가 6급 재직기간 동안 시행한 우수 실적을 평가하는 업무실적기술서 평가 ▲교육정책을 기획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보고서평가 ▲중간관리자로서 자질과 품성을 종합평가하는 인터뷰평가로 구성돼 응시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공정하게 평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평가를 통해 혁신적 포용교육의 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이 뛰어난 중견관리자를 선발했다”며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갈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승진대상자는 오는 11월7일~12월2일 4주 동안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4주 동안 연수를 거쳐 내년부터 5급으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2022년도 지방공무원 5급 승진임용 대상자 명단
■ 교육행정(14명)
▲행정국 총무과 류형수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박옥희 ▲금호평생교육관 서상천 ▲행정국 총무과 송용훈 ▲정책국 정책기획과 양정숙 ▲정책국 정책기획과 윤현정
▲성덕고등학교 이수현 ▲광주북성중학교 이은경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이진욱 ▲교육국 중등교육과 이화진 ▲광주송정도서관 임선량 ▲정책국 안전총괄과 임효숙
▲행정국 교육자치과 장소영 ▲광주중앙도서관 조성언
■ 시설(1명)
▲동부교육지원청 학교시설지원과 신우진
■ 사서(2명)
▲금호평생교육관 김옥영 ▲광주중앙도서관 서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