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감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감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광주시교육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감 대상으로 전주시 일원에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감 대상으로 전주시 일원에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8일부터 19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교감 대상으로 전주시 일원에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서는 광주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이해를 통해 성장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정책에 대해 안내했다. 더불어 학교특성에 맞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수사례를 분임 별로 이야기하며 나눌 수 있는 시간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끄덕끄덕 학생보호망’ 사업을 공유하면서 지역사회-학교-학부모가 함께 학생들의 어려움에 맞춤 지원하는 다양한 사례를 나눴다. ‘끄덕끄덕 학생보호망’은 학생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지역기관과 함께 학생들을 돕기 위해 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사례관리 운영체계이다.

한편, 참가자들은 광주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중 ‘주인공 활동’ 성장지원을 위해 전주시에서 운영하는 야호학교를 방문했다. 학생들의 주도적인 프로젝트 및 자치활동에 대해 담당자와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감은 “앞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학교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등 다방면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안석 과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의 실현을 위해서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아끼고, 사랑으로 감싸주시는 교감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광주형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