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한빛본부 찾아 ‘주소이전 서비스’ 운영
상태바
강종만 영광군수, 한빛본부 찾아 ‘주소이전 서비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2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종만 영광군수가 지난 19일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운영했다.
▲강종만 영광군수가 지난 19일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운영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 한빛원자력본부를 방문하여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실거주자의 전입신고 편의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날 영광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 인구정책팀과 홍농읍사무소 민원팀은 한빛원전 본부 내 ‘소담카페’에 일일 전입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인구늘리기 시책을 홍보하고 관내 주소이전을 적극 홍보한 결과, 직원 26명이 전입신고를 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활발히 전개하여 인구늘리기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고, 실거주자의 전입을 유도해 실질적인 인구유입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는 관내 기업체, 군부대, 학교 등을 방문하여 바쁜 일상으로 근무시간 내 읍면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근무자들에게 현장에서 영광군의 생활 혜택을 안내하고, 주소이전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내 전입인구를 확대하기 위한 시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