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성료
상태바
함평군-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모습(사진제공=함평군)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마쳤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전문 상담사가 주민들의 고충이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민원을 해결하는 상담 제도이다.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상담관 18명은 직접 함평군을 방문해 행정, 산업, 교통, 생활법률, 소비금융 등 18개 분야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상담을 받기 위한 군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총 50여 건의 고충민원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사전 예약을 통해 대기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함평군은 상담 민원 중 단순 질의나 바로 해결 가능한 것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고충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국민신문고 접수 및 조사를 통해 해결할 예정이다.

이날 상담을 진행한 한 민원인은 “상담을 통해 궁금증이 해소되어 속시원하다”며 “한 자리에서 여러 분야에 대한 상담이 진행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군민들의 고충이 말끔히 해결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