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재난위기가정 주거지원 기프트 하우스 캠페인 입주식 개최
상태바
구례군, 재난위기가정 주거지원 기프트 하우스 캠페인 입주식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은 최근 구례읍 양정 마을에서 ‘재난위기가정 주거지원 기프트 하우스 캠페인 시즌 8 입주식’을 가졌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최근 구례읍 양정 마을에서 ‘재난위기가정 주거지원 기프트 하우스 캠페인 시즌 8 입주식’을 가졌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현대엔지니어링과 함께 최근 구례군 구례읍 양정 마을에서 ‘재난위기가정 주거지원 기프트 하우스 캠페인 시즌 8 입주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김순호 구례 군수와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을 비롯한 사업 지원에 많은 도움을 준 5개 관내 기업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례군은 2020년 수해로 집을 잃고 임시주거주택에 거주하던 기초수급자 수해가구를 발굴하여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9월 최종 선정 통보를 받았다.

입주식을 완료하기까지 지역 복지사업에 관심이 있던 여러 기업단체의 재능기부가 큰 역할을 했다.

지나인건축(대표 최기영)과 건우토목측량설계공사(대표 손인배)는 기초설계와 토목 설계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건우실업(대표 김주선)과 거송전기(대표 임재신)는 기초공사와 전기공사를 지원하여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주택 설치 완료 후에는 간병사협회(회장 임채수)에서 집·내외부를 정리 정돈하여 깨끗한 주거 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올해 8회째인 이 사업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현대엔지니어링에서 주거취약 계층에 모듈러주택과 창고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김순호 군수는 “수해피해로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던 구례군민을 위해 안정적인 주거를 제공해 준 현대엔지니어링과 희망브리지 전국구호협회를 비롯하여 바쁘신 중에도 재능기부를 해주신 관내 민간기업과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해 군 차원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