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수협중앙회 주관 수산예산 증액 1위 지자체 선정
상태바
신안군, 수협중앙회 주관 수산예산 증액 1위 지자체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0.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2022년 수산예산 증액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2022년 수산예산 증액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수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2022년 수산예산 증액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수협중앙회에서는 전국지자체를 대상으로 수산예산 분석을 통해 전년대비 예산증액 상위 지자체를 선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신안군이 수산분야 예산 2021년 608억에서 2022년 783억으로 175억이 증가해 전국지자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수협중앙회는 신안군청을 방문하여 신안군 수산업 발전과 어업인 권익 증진을 위해 헌신한 공을 인정해 박우량 신안군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신안군 어업인과 전 수협인을 대신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지속적인 어업인 지원과 수산 현안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수산업 발전을 위하여 신안군과 수협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는 등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신안군은 ‘살고싶은 섬 신안’, ‘군민이 행복한 신안’을 기조로 전국 최초 어선구입 임대사업 시행, 개체굴 양식도입 및 친환경 양식산업단지 및 스마트 양식 클러스트 조성 등 획기적인 수산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신안군은 전국 천일염 83%, 새우젓의 75%, 왕새우양식의 52% 등을 차지할 정도로 전국에 많고 다양한 수산물 공급과, 연중 수산물축제 11개를 개최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보고, 맛보고,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수산군으로 크게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신안군은 흑산홍어잡이어업 등 국가중요어업유산 3종, 해녀 등 국가무형문화재 4종, 갯벌도립공원 등 자연보호지역 10종을 보유하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광활한 청정바다와 갯벌을 보유한 신안군이 전국적으로 수산정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타 지자체에서 시도하지 않는 어업인에게 꼭 필요한 수산정책을 발굴하고, 수산분야에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활발한 수산분야 조직(3개과 1수산연구소) 운영으로 군민에게 소득으로 다가가는 수산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