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부서별 군정업무 소통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부서별 군정업무 소통 간담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2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개편 부서 중심 군정업무 소통간담회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21일부터 3일간 영암군청 낭산실에서 우승희 군수 주재로 하반기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별 군정업무 소통 간담회를 갖고 민선 8기 군정 혁신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14일 자 조직개편에 따른 신설·개편 부서(11개 부서)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군수의 조직개편 배경 설명 후 민선 8기 역점 추진 정책을 함께 논의하고 각종 현안에 대한 부서의 고충과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승희 군수는 ‘혁신으로 도약하는 더 큰 영암’이라는 군정목표와 협력과 존중, 가치와 미래 지향, 성과와 효율, 직접민주주의 구현이라는 민선 8기 군정 핵심가치에 대하여 설명하며, 3대 행정혁신 중점과제로 ‘시책 사업혁신’, ‘행정시스템과 프로세스 혁신’, ‘일하는 방식과 문화 혁신’을 제시했다.

‘시책 사업혁신’부문에서는 시대 환경변화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는 자치분권 혁신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성과 지표 수립과 상시 평가체계 구축을, ‘행정시스템과 프로세스 혁신’에서는 군민 직접 소통체계 구축과 데이터 기반 과학행정을 통한 관행적인 행정문화 탈피와 미래예측이 가능한 행정으로의 전환을 당부했다.

또한, ‘일하는 방식과 문화 혁신’을 위해 부서별 칸막이를 없애고 협업을 활성화하는 방안과 일 중심의 존중과 배려가 있는 공직문화로 활력있는 군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우승희 군수는 “이번 소통간담회는 그간의 일방적인 조직개편, 인사이동에서 벗어나 군수가 직접 그 취지를 설명하고 부서 공직자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군정 혁신은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공직자들께서는 군민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군을 혁신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