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구례군,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구례군 산동면 산수유꽃축제장 일원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구례군)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구례군 산동면 산수유꽃축제장 일원에서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전국 산수유의 77%를 차지하는 구례 산수유를 활용하여 지역 특산물을 관광 자원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을 받아 추진된다.

첫째 날에는 황교익, 박상현 등 유명 음식 평론가들이 참여하는 푸드 토크쇼인 ‘알쓸신밥’과 함께 위클리, 김희재, 지원이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열린다. 둘째 날에는 강레오 쉐프와 함께하는 산수유 음식 개발 시연이 펼쳐진다. ‘알쓸신밥’과 ‘강레오 쉐프‘ 프로그램 사전 접수 신청자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산수유 무료체험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산수유 까기, 산수유떡 메치기, 엑기스·술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산수유 모바일 스탬프 투어, SNS 이벤트, 룰렛 이벤트, SNS 사진 콘테스트, 산수유꽃담길 걷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순호 군수는 “봄에 개최되는 산수유 꽃 축제와 함께 가을에 개최되는 산수유 열매 축제를 통해 구례 산수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주민소득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축제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에서는 구례 산수유의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산수유 열매를 활용한 축제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