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대학생들을 위한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 사업 적극 추진
상태바
김순호 구례군수, 대학생들을 위한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 사업 적극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1.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과장 정책토론회의서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통한 청년지원사업 적극 추진 주문
군정수행과 별개로 이태원 사고와 관련 애도 기간 동안 각종 행사 연기 지시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이 타 지역에서 대학교를 다니는 구례군민들을 위한 주거생활비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김순호 군수는 지난달 31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등 꼼꼼한 현안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 군수는 타 지역에서 공부하는 구례군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과 이태원 사고와 관련하여 예정되어 있던 행사들의 연기 및 축소 진행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서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 제110회 열린강좌 홍보, 진행 중인 현안사업의 꼼꼼한 마무리 등 적극적인 군정 수행을 주문했다.

구례군은 다른 지역의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월 5만 원씩 주거생활지원비를 지원하는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이 사업은 대학생들의 주소 이전을 예방하여 젊고 건강한 인구구조를 형성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힘들게 공부하는 학생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하반기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 사업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약 1개월간 신청을 받으며 신청자 본인 또는 직계가족이 방문・등기우편 또는 이메일 중 선택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자는 지원 기준일로부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구례군이어야 하며, 대학교 이상의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으로 규정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고향의 보금자리 사업 대상자들이 누락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젊은 활력이 넘치는 구례군을 만들 것”이라며 사업 추진의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