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코로나19 재택치료 고위험군 건강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구례군, 코로나19 재택치료 고위험군 건강 모니터링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1.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코로나19에 확진되어 재택치료 중인 60세 이상 독거 어르신 등 의료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낮고 돌봄이 필요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건강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8월부터 정부의 재택치료 집중관리군 폐지로 의료기관의 고위험군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이 중단됨에 따라 환자 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위중증 환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타 지자체에 비해 고령인구가 많은 구례군은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꼭 필요한 상황으로 지난 8월 1일, 정부 지침에 따라 재택치료 집중관리가 폐지되었음에도 건강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다.

건강 모니터링은 재택치료 간호인력이 ▲격리 초기 자택 방문 건강 상태 확인 및 방역물품 등 지원 ▲매일 유선 건강 상담과 모니터링 실시 ▲이상 징후 발견 시 의료기관으로 연계한다. 이를 통해 위급상황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과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지난 8월 1일부터 현재까지 발생한 건강 모니터링 대상자는 모두 290여 명으로 다양한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친숙한 환경에서 정서적,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며 건강하게 격리 기간을 종료할 수 있도록 재택치료자의 안전한 격리와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여기에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 6개소, 코로나19 치료제 담당 약국 7개소로 확대하는 등 코로나19 신속검사, 진료, 처방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건강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고위험 환자들이 신속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체계적인 방역·의료 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19 재유행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