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이계호 교수 초청 면역력 먹거리 교육 실시
상태바
구례군, 이계호 교수 초청 면역력 먹거리 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1.1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향상을 위한 먹거리 이야기’
▲구례군은 지난 9일 이계호 충남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9일 이계호 충남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9일 섬진아트홀에서 ‘면역력 향상을 위한 먹거리 이야기’라는 주제로 이계호 충남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대적 요구에 맞추어 마련됐으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 교수는 다수의 TV프로그램과 강연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전 국민의 건강 전도사로 이번 교육 강좌에서 현대 먹거리의 문제점과 잘못된 먹거리, 착한 먹거리 등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영양 및 식생활 정보를 제공했다.

김형진 구례군보건의료원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통한 의식 개선으로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만성질환 예방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보건의료원에서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해 대상자별 영양보충식품(식품패키지 6종)을 월 2회 제공하고 있으며,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주민 교육과 상담을 위한 영양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