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8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구례군, 제8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1.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0여 명 참석
우수농업인 시상 및 화합 한마당 열려
▲구례군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는 지난 11일 서시천 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 ‘제8회 구례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는 지난 11일 서시천 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 ‘제8회 구례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는 지난 11일 서시천 체육공원 야외무대에서 지역 농업인들의 그간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제8회 구례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일 구례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14개의 농업인 단체가 참여하였고, 관내 농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0여 명이 함께 참석하여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고 밝혔다.

1부 기념식에서는 손성진(마산면)이 최고의 영예인 ‘우수농업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 밖에도 7명의 유공자들이 농업인 권익 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또한 4-H본부에서 우수한 학생 4-H 회원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2부 화합 한마당에서는 읍면 노래자랑과 단체 줄넘기, 투호 던지기, 팔씨름 등 명랑 체육경기가 진행되어 지역 농업인들이 모처럼 함께 어우러져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다질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읍·면 우수 농산물 품평회를 개최하여 구례군 농특산물 우수성 홍보 및 시상을 통해 농업인들의 사기를 높였다.

김용덕 구례군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장은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한 해 농사를 마친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과 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