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소통행정 실천
상태바
진도군, 소통행정 실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1.1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위한 다양한 군민 의견 수렴 위해 ‘군민의견함’ 설치
▲진도군이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군민의견함을 설치․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군민의견함을 설치․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진도군이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군민의견함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군민의견함은 다양한 제안을 폭넓게 수용하고 군민과 소통․공감하는 군정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7개 읍․면사무소 입구 쪽에 지난 9월 말부터 설치했다.

진도군 발전을 위한 공익적 의견을 제안할 수 있고, 접수된 의견은 읍․면에서 즉시 처리하거나, 관련 부서에서 군정에 반영 여부를 적극 검토한다.

진도군은 읍․면별 군민의견함 설치로 현장중심 행정과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등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해 군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진도군 인터넷 홈페이지 ‘군수에게 바란다(군민소통방)’ 운영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다양한 군민 소통채널도 운영 중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군민을 섬기는 위민행정을 펼치고 군민 편익 증진을 위한 생활민원의 신속 처리와 현장에서의 소통행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주인이 되어 모두가 살기 좋은 진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