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22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신안군, 2022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1.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우량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장 지속가능발전 관련 주체 신안군에 초청 교류, 협력 강화
▲신안군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2022 지속가능발전 관련 주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2022 지속가능발전 관련 주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전국 지속가능발전 관련 중앙부처 및 지지협 회원도시, 관심 지방정부 지자체장 및 담당 공무원, 지속가능발전 관련 단체 대표 및 실무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지속가능발전 관련 주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워크숍 첫날인 지난 15일에는 지방정부협의회 실무협의회의를 통해 2023년 사업계획 및 협의회 현안를 논의하였고, 지속가능발전 정책 포럼에서는 신안군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 현황 사례발표, 중앙·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 정책방향에 대해서 패널들간의 상호간의 토의와 기본법 본격 시행 앞두고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정책방향 등도 함께 토론했다.

박우량 회장은 신안군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그린카본, 블루카본, 신재생 에너지 생산 사례를 발표하고, 대도시와 중소도시의 에너지 불평등 해소, 탄소중립 과정에서의 인권과 소외 문제 대응, 재생에너지 생산과 함께 갯벌 등 자연 유산의 보존이 중요함을 강조하여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워크숍 2일차에는 담당공무원 및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신안군 지속가능발전 정책사례 견학(1004뮤지엄파크)을 진행 할 예정이며, 3일차에는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선정, 한국 관광의 별 ‘본상’ 수상 등 신안군민이 함께 가꾸고 노력한 결실이 인정받는 것으로 평가되는 퍼플섬을 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현장 탐방 할 예정이다.

박우량 회장(신안군수)은 “지속가능발전과 기후위기 대응은 지방정부들이 먼저 속도감있게 추진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정보와 인적 자원을 교류하는 중앙·지방정부간의 상호협력의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35개 회원 도시와 함께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위상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