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맞춤형 통합서비스로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
상태바
신안군, 맞춤형 통합서비스로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1.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찾아가는 생애주기별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주민의 호평과 성과를 거뒀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찾아가는 생애주기별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주민의 호평과 성과를 거뒀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올 한해 찾아가는 생애주기별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운영하여 주민의 호평과 성과를 거뒀다.

아동 대상‘1004 어린이 건강교실’, ‘돌봄놀이터’등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불소도포 및 구강 건강교육, 영양, 비만 예방 신체활동 등 아동의 건강과 성장 발달에 큰 도움이 됐다.

중장년·어르신 대상 ‘걷기운동교실’, ‘갱년기 건강교실’은 지역주민 528명이 참여해 근력강화운동, 건강지식 전달, 올바른 걷기, 노르딕 워킹법을 배우고 실천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실외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10월 전라남도 주관‘2022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과 엄마들로 구성된 ‘퍼플리아’팀은 멋진 건강 체조 공연으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제공으로 건강한 신안군으로 거듭나는데 힘쓰겠다”고 밝히며 군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