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2 마을활동가 학교 수료식 가져
상태바
순천시, 2022 마을활동가 학교 수료식 가져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1.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명의 수료생 배출...내년에 수료생 대상 마을활동가 선발할 예정
▲순천시는 지난 15일 순천시민협력센터에서 ‘2022 마을활동가 학교’수료식을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15일 순천시민협력센터에서 ‘2022 마을활동가 학교’수료식을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5일 순천시민협력센터에서 ‘2022 마을활동가 학교’수료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2020년부터 시작한 마을활동가 학교는 지역 곳곳에서 마을활동을 촉진할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총 23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2개월간 10회의 교육 과정을 거쳐 19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올해 교육은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의 역사 수집 및 기록으로 지역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기 위한 마을 기록 중심의 수업으로 진행했으며, 마을활동 이해와 마을 현장을 찾아가는 마을탐방을 다녀오기도 했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생들의 ‘사람책 읽기’를 통해 선배 활동가와 수료생들의 마을활동 경험, 교육과정에서 느낀점, 내가 생각하는 마을 활동의 의미를 함께 공유하고, 수료증 수여와 응원 메시지를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수료생 모리모토 히토미씨는 “한국어가 서툴지만, 마을활동가 모임과 지역 활동을 통해, 사람과 사람의 연결, 마을과 사람을 연결하는 활동가가 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내년에 수료생 19명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및 주민자치 활동을 지원하는 따순마을활동가를 선발해 위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