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직원 대상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 가져
상태바
광주은행, 직원 대상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 가져
  • 위지영 기자
  • 승인 2022.11.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 홍보 강화 위한 방안 모색
▲광주은행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펼친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펼친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위지영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펼친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연령이나 관심사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또는 비대면으로 제품 홍보 및 구입까지 유도하는 여러 SNS 매체의 라이브 방송 등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금융서비스 제공 외에도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을 시도하고,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자 지난 7월부터 4개월간 ‘SNS 광은스타’ 공모전을 펼쳤다.

이는 2019년부터 네 번째 소통의 장으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이 뜨거워지고 있다.

‘SNS 광은스타 공모전’은 일반형과 캠페인형 두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일반형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캠페인형 부문은 광주은행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개월간의 대장정을 거쳐 열린 시상식에서는 어려운 금융상품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광주은행 상품 이용 혜택 및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 및 사진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 줄을 이었다.

수상작은 광주은행 계정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페이스북 광주은행 공식 페이지에 게시되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채널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직원들은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누구든지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으로 광주은행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통하면서 한층 더 고객님들과 가까워진 느낌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금융생활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소통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홍보 효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기존의 틀에 박힌 정보전달식의 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의 감성에 공감하고 트렌드를 반영하여 함께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힘써주길 바란다”며 “특히 지역민과 고객에게 금융지원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지방은행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지털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에 앞서 광주은행은 지난 5월, ‘고객 대상 UCC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고객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시도한바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 고객 및 지역민과의 SNS 소통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뜻을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매체로 각종 금융정보와 신상품, 행사 등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을 가까이 만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또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동영상 공모전의 진행 상황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발한 SNS서포터즈 ‘광은인싸’ 등의 활동 내용을 직접 챙기며 고객 및 지역민과의 SNS 소통채널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한 홍보대사와 SNS서포터즈 ‘광은인싸’는 고객과 은행과의 가교 역할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코로나19 언택트 시대를 대응하는 온라인 홍보활동에도 박차를 가하며 고객님들께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의 창을 넓히기 위한 광주은행의 이러한 노력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5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록하며 결실을 보여줬다. 지난 한해 진행된 이 조사에서 광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금융의 디지털화로 급변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정성있는 고객과의 소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역할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지역 내 탄탄한 영업력과 디지털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광주·전남 대표은행’이라는 광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힘을 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