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역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상태바
곡성군, 지역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1.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이 지난 29한 2022년 지역공동체 한마당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군이 지난 29한 2022년 지역공동체 한마당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사진제공=곡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29일 군민회관에서 개최한 2022년 지역공동체 한마당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활동가와 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군민이 더 행복한 곡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한 행사였다. 다양한 마을 공동체들이 서로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격려했다.

각 마을공동체 단체들의 활동 영상 시청하고 우수 사례를 발표하며 공동체 간 정보를 공유했다. 지역 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11개 읍면 우수 공동체 시상이 있었다. 또한 성과물인 천연염색, 고무신, 장화, 한과, 고추장, 조청, 도마, 쌀독을 전시하고 판매하며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쾌거를 이룬 공동체 단체도 있었다. 2022년도 전라남도 주관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모전에 청이마을이 우수상을, 반송마을이 참가상을 받았다. 이는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노력한 성과다.

행사에 참여한 A씨는 “올해는 지역활동가들과 마을 주민들이 선도적으로 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많은 결실을 맺은 한 해였다”라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되었던 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쳐 진심으로 기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활동가와 마을 주민이 더욱 교류하고 화합해 농촌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