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추진
상태바
담양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 위한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도걸 前 기획재정부 제2차관 초청 ‘한국 재정의 과제와 대응’ 특강 개최
▲담양군은 9일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초청, 국비 확보 능력 강화를 위해 공직자 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은 9일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초청 국비 확보 능력 강화를 위해 공직자 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9일 담빛농업관에서 이병노 담양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초청, 국비 확보 능력 강화를 위해 공직자 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

안 전 차관은 ‘한국 재정의 과제와 대응’이라는 주제로 국가재정의 역할과 규모, 중앙정부 재정 구조 등 재정 전반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지방소멸 시대에 국토 균형발전을 위한 국가와 지방 간 기능과 재원의 재배분을 강조했다.

특히,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국가시책에 부합해야 하며, 지역발전의 비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공직자의 역량 강화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인구소멸로 인한 자치단체 생존에 대해 국비확보로 대단위 투자유치와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인구소멸 가속화를 억제하기 위해 공직자들의 역량을 키우고 맡은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 화순 출신의 안 전 차관은 제33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기재부 예산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걸쳐 올해 5월까지 기재부 제2차관을 역임한 국가재정과 예산 분야의 전문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