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스마트 학습 교실’ 운영
상태바
신안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스마트 학습 교실’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학업 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마트 학습 교실을 운영했다.(사진제공=신안군)
▲신안군은  학업 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마트 학습 교실을 운영했다.(사진제공=신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신안군(신안군수 박우량)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사업으로 학업 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마트 학습 교실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학습 교실에 참여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재 제공 및 1:1 개인학습, 인터넷강의를 통해 이번 검정고시에 다수의 합격자(고등 2명, 중등 1명)를 배출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학교를 그만둔 후 학력 취득에 대해 막막하게 생각했는데 스마트 학습 교실을 통하여 학업에 열정이 다시 생겼으며 검정고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올해 신안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매년 학업 중단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회복하고 상담지원 및 학습지원을 통하여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관내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발굴에 더욱 노력하겠으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상황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상담지원,교육지원, 자립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등)를 시행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