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전남도 투자유치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장흥군, 전남도 투자유치평가 우수상 수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이 지난 13일 투자유치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군이 지난 13일 투자유치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흥군이 지난 13일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투자유치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장흥군은 투자유치 실적, 투자여건 조성, 행정지원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장흥군은 올해 11개 기업과 새롭게 분양계약을 체결해 작년 대비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분양률이 10%나 상승했다.

투자유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이유는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의 저렴한 산업용지, 산업단지와 국도2호선, 장흥IC 간 가까운 도로 여건, 도시가스·저렴한 공업용수 등 기반시설 뿐만 아니라 세제감면, 보조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한 몫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흥군은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 분양을 위해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투자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전 직원의 투자유치 참여, 전남개발공사 등 투자유치 관계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 또한 투자유치 확대에 크게 작용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를 앞으로 깨끗하고 기업활동하기 좋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지역 내 생산제품 우선 구매 등 행정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