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재난 대응 능력 입증
▲광주시교육청이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교육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교육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교육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지난달 21~25일 시교육청과 산하기관, 전체 학교에서 5일 동안 실시됐다.

교육부는 훈련 기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및 소속기관 대상으로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더불어 이달 5~9일에는 서면 평가를 진행하고 최종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광주시교육청은 다양한 항목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우수 사례로는 ▲교육부에서 불시에 실시한 불시기능점검 및 부서장 인터뷰 성공적 수행 ▲소방차와 구급차를 동원해 학교 과학실 폭발 및 화재 발생에 따른 진압 및 대피 훈련 ▲지진 및 화재 발생으로 인한 본청 전 직원 대피 훈련 등의 현장감 있는 현장훈련 실시 ▲국외 수학여행 중 발생한 교통사고 수습 훈련 ▲식중독 발생에 따른 학생 안전 확보 방안 등 실제와 같은 토론훈련 주제 선정을 통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 점 등이 꼽힌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안전한국훈련 결과를 토대로 잘된 점은 살리고 미흡한 점은 보완해 실제 재난 발생 시에도 신속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상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모든 구성원이 노력해 더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교육 현장을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