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 “노하우 공유로 정책 역량 발전”
상태바
구복규 화순군수, “노하우 공유로 정책 역량 발전”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12.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수범사례 첫 발표자로 나서
▲ 21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시군단체장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 21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시군단체장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시·군간 좋은 정책을 소개하고 노하우를 공유해, 22개 시·군의 전반적인 정책 역량이 발전하길 바란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21일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 8기 제3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에서 첫 수범사례 발표자로 나섰다.

수범사례 발표는 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사례를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구복규 화순군수가 건의해 도입하게 됐다.

첫 발표자로 나선 구복규 화순군수는 취임 후 지금까지 추진한 정책 중 ▲직원들의 업무역량 향상을 위하여 정례조회 시 자율적으로 진행되는 ‘직원 5분 스피치’ ▲매주 1회 직원앵커가 전하는 ‘군정주요뉴스’를 모범사례로 발표했다.

이어 ▲취임 100일 포부를 밝힌 ‘비전선포 행사’ ▲코로나19로 지친 군민을 위로한 ‘군민참여형 군민의 날’ ▲동복댐 관리권 이양을 골자로 한 ‘동복댐 상생발전협약식’ ▲이양홍수조절지 수변공원 조성이 담긴 업무협약 등을 설명해 큰 호응을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수범사례 건의자로서 첫 번째로 나서 우리 군의 선진 정책을 소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정책을 받아들이고 가다듬어 미래 화순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활용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