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생활실천협의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생활실천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강진군 건강생활실천사업 핵심 추진과제 협력 방안 협의
▲강진군보건소가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2022년 건강생활실천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강진군보건소가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2022년 건강생활실천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23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강진군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6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2022년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와 내년도 사업추진 방향 설명 후 질의 답변 및 토론을 통한 의견수렴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근 청소년 흡연률 증가와 음주 폐해에 공감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 방향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이번 협의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건강증진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건강한 강진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건강생활실천협의회는 지역사회 군의회, 학계, 의료계, 교육계, 체육계 등 관련 군민대표 10명의 위촉직과 관련 공무원 포함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지역주민에게 건강에 대한 책임의식 함양 및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군민 건강증진 시책 사업 및 건강생활실천 지원에 관한 사항, 군민 건강생활실천운동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의 자문과 평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