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희망하는 직업계고 2학년 학생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희망하는 직업계고 2학년 학생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 희망하는 직업계고 2학년 학생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11개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했다. 지난 19일부터 21일 진행된 공업계열 프로그램에는 42명이 수료했고, 26일부터 오는 29일 진행하는 농상가사계열 프로그램에는 46명이 참여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을 계열별로 2회차로 나눠 운영한다. 희망 공공기관, 희망 직무별로 3개 반으로 나눠 희망 공공기관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은 공공기관 공통 출제 유형 4개 영역인의사소통영역, 수리영역, 문제해결영역, 자원관리영역 중심으로 계획됐다. 특히 문제 풀이를 통한 맞춤형 필기전형 준비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더불어 최종면접 준비를 위해 NCS기반 공공기관 자기소개서 작성을 통한 서류전형 준비, NCS기반 공공기관 모의면접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금파공업고등학교 김다애 학생은 “이번 교육에 참여해 공공기관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얻게 됐다”며 “수리영역에서 내가 알고 있는 방법과 비교해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알게 돼서 공공기관 필기전형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번에 참여한 2학년 참여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2023년 상반기에는 직업계고 3학년 대상으로 면접 중심의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을 운영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희망하는 공공기관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조병현 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진로는 매우 다양하다. 우리 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지원을 위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취업은 물론 공공기관으로의 취업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공공기관으로의 취업은 우수한 학생들이 직업계고를 선택하는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해당 학생들의 성공 취업 여부가 우수한 인재들의 직업계고 유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