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선제적 특별점검으로 공직자 복무 기강 확립 기여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선제적 특별점검으로 공직자 복무 기강 확립 기여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선제적 공직기강 점검 통한 안정적 공직 분위기 조성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 감사관은 연말을 앞두고 지난 11월28일부터 공직기강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평소 12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감사원, 교육부 등 상급기관의 정기적 공직기강 점검보다 이른 시기에 실시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 10월29일 발생된 이태원 참사 등을 교훈 삼아 수능시험 종료, 연말 연시 들뜨기 쉬운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발생될지도 모를 크고 작은 사고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인 점검을 결정했다.

특히, 올해에는 총 89개 기관(학교)의 공직기강 점검을 완료했다. 출퇴근 미준수 등 지적사항에 대해 조치해 공직자들이 본연의 자세를 확립하며 시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주의를 환기했다.

시교육청 감사관 관계자는 “이번 연말 공직기강 점검은 소중한 우리 교육가족들이 공직기강 해이로 인해 일어날지 모를 크고 작은 사고들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산적한 업무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간과 인력을 투입했다”며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에도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니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2023학년도부터는 조직개편으로 본청 감사관을 축소하고 각 지원청으로 일부 업무를 이관하게 된다. 이에 따라 교육지원청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에 대한 공직기강업무를 담당해 더욱 현장과 밀착한 점검이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