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수목원, 아열대 온실 생물자원 한눈에
상태바
완도수목원, 아열대 온실 생물자원 한눈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0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인장·다육식물·아열대식물 등 141종 화상자료 책자 발간
▲ ‘완도수목원의 아열대온실’ 책자(사진제공=전라남도)
▲ ‘완도수목원의 아열대온실’ 책자(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은 아열대 온실을 소개하고, 온실 내 생육하는 전시식물자원을 담은 ‘완도수목원의 아열대온실’ 책자를 발간했다.

완도수목원 아열대 온실은 1993년 조성됐으며 아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아열대식물과 선인장, 다육식물 등 592종의 다양한 식물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이국적 정취를 제공하는 주요 전시 공간이다.

이번 책자는 아열대 온실과 전시된 선인장, 다육식물, 아열대식물 등 다양한 대표식물자원 141종에 대해 꽃, 전경 등 화상자료와 원산지 등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다.

완도수목원은 그동안 난대숲에 서식하는 자생생물자원과 수목원 내 전시 자원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일환으로 생물자원을 조사해 책으로 발간해왔다.

책자에는 나비 48종과 잠자리 16종, 나방 613종, 버섯 194종, 야생동물 113종 등과 함께 자생식물(초본 100종, 목본 100종)과 노린재 157종, 딱정벌레 239종, 상록활엽수 85종 등 수목원에 서식하는 자원을 조사해 담았다.

‘완도수목원의 아열대온실’ 책자는 도내 시군 등 유관 기관에 배부하고 자료는 완도수목원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활용하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오찬진 완도수목원장은 “책자가 아열대식물, 다육식물 등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생물자원 보존을 위해 다양한 식물자원의 수집․전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