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2023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보성군, 2023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소득 증대 등 차별화된 지역 특화 작목 교육 중점
▲2019년 농업인 실용 집합교육 모습(사진제공=보성군)
▲2019년 농업인 실용 집합교육 모습(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7일부터 2월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새로운 영농기술 정보의 신속한 보급과 새해 영농 설계를 위해 9개 과정 실용교육을 신청자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 희망자는 1월 2일부터 1월 20일까지 읍․면 농민상담소 및 인력육성팀에 방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전문 지도사 및 품목별 전문가가 읍·면을 순회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집합교육으로 운영한다. 온라인(SNS)등을 활용해 교육 영상을 공유하여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과목은 고품질 벼 재배기술, 고품질 감자 재배기술, 논이용 타작물(콩) 재배기술, 키위 주요 병해 관리, 주요 아열대과수 재배 등 품목별 전문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2023년 달라진 농정시책 및 농업소득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지역 특화작목 교육을 중점에 두었다.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농업 세무 등 농업 경영에 필요한 내용도 교육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통해 농업인에게 새로운 농업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영농설계를 위한 교육 과정을 편성했다”면서“추후 교육 설문 결과를 토대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주요 사항들은 농업기술전문교육으로 전환하여 운영 할 계획이니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