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보고장학회, 올해 장학사업 32억 원 투입
상태바
(재)장보고장학회, 올해 장학사업 32억 원 투입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0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도 대비 1억 2천5백만 원 증액, 19개 사업 운영
▲(재)장보고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를 갖고 기념 촬영 모습(사진제공=완도군)
▲(재)장보고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를 갖고 기념 촬영 모습(사진제공=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재)장보고장학회(이사장 신우철)가 올해 장학회 예산으로 총 31억 7천만 원을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올해 장학회 예산은 19개 장학사업에 26억 원과 적립금 4억 원 등을 포함한 것으로, 전년도 예산 대비 1억 3천만 원이 증가했다.

장학 사업은 인재 육성 장학금, 미래 교육 지원, 교육 환경 개선, 보편적 교육 사업 등 4개 분야, 19개 세부 사업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장학회에서 선정하고 지급하는 인재 육성 장학금을 제외한 3개 분야는 완도교육지원청과 관내 소재 학교로부터 장학 사업을 신청받아 이사회를 통해 면밀히 검토한 후 반영됐다.

(재)장보고장학회에서는 2007년 설립 이래 장학 기금 200억 원 조성을 목표로 운영 중이며, 군민과 향우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현재 180억 원을 조성됐다.

특히, 인구 감소, 양극화, 입시제도 등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도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인재들이 재정적 어려움으로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보편적 교육 복지를 추구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다만 장학 사업 수요가 증가하고 다양해지고 있으나 경기 불황으로 기탁자는 줄고 있어 미래 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다.

2022년도 장학 사업은 20개 사업에 22억 6천9백만 원을 지원했으며, 그중 748명의 학생에게 5억 8천1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