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3년 농촌진흥시범 및 지원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구례군, 2023년 농촌진흥시범 및 지원사업 신청접수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청 전경(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새 기술 보급과 농촌 사회 활성화를 위해 올해 추진할 농촌진흥사업 20개 사업(총사업비 11억 3천만 원)에 대해서 오는 2월 3일까지 신청 접수를 한다고 9일 밝혔다.

주요 사업내용은 ▲식량작물 분야에 벼 모판 1회 처리 방제 시범 등 2개 사업 ▲원예작물 분야에 양념채소류 생력 기계화 확대 시범 등 7개 사업 7개소 ▲축산분야에 양봉산물 생산비 절감 상품화 시범 등 2개 사업 2개소 육성 ▲귀농 귀촌 분야에 귀농귀촌인 주택수리비 지원과 귀농인 정착 농업시설 지원 등 6개 사업 92개소 등이다.

신청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실제 거주지가 구례군으로 되어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 단체, 농업 법인 등으로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근농가에 파급하여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농업인의 경우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필히 되어있어야 하며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별 현지심사 후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세부적인 사항은 군 홈페이지와 마을 이장에게 배부한 사업 신청 안내서를 참고하여 오는 2월 3일까지 읍면농업인상담소를 방문, 상담받은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순호 군수는 “신기술을 지원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농업 기반을 구축할 때”라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농가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며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