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 실시
상태바
구례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1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주공사 및 수행사업 안전관리 교육 실시
▲구례군은 지난 10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10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10일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강연은 건축공학박사인 ㈜한국건설안전연구원 조윤희 대표이사를 초청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위하여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지난해 11월 30일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중심의 설명과 중대 재해 사례 교육으로 이뤄졌다.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 발주공사 및 수행사업 전반에 안전을 우선으로 하여 잠재된 위험도 발굴하고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관리 강화 대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건축물 해체공사 중 사망사고, 구조물 붕괴 사망사고 등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공사장 중대 재해 사례는 다시 한번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했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단 한 건의 산업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점검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