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새해 군정에 군민 의견 ‘적극 반영’
상태바
장성군, 새해 군정에 군민 의견 ‘적극 반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읍면서 ‘군민과의 대화’ 마무리… 건의사항 186건 접수
▲지난 10일 장성읍 군민과의 대화를 주재 중인 김한종 장성군수(사진제공=장성군)
▲지난 10일 장성읍 군민과의 대화를 주재 중인 김한종 장성군수(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성군이 지역민의 건의사항을 새해 군정 추진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앞서 장성군은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지역민에게 직접 군정 방향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다. 마을 이장, 노인회장 등 지역 주민들과 김한종 장성군수, 해당 지역 도‧군의회 의원, 기관 및 사회단체장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갔다.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접수된 안건은 총 186건으로 ▲농로 및 도로 확포장 ▲소하천 정비 ▲마을 도시가스 설치 ▲농업분야(원예, 과수) 지원 지속 ▲장성군 문화관광자원(필암서원, 축령산) 개발 ▲노인복지 확대 지원(경로당, 효도권) 등이다.

장성군은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을 해당 부서에 전달하고, 추진여부와 향후 계획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해결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장성 최초 ‘예산 6000억 시대’ 달성과 16개 사업 64억 원 규모 특별교부세 확보 성과를 바탕 삼아 시급한 지역현안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삼서~광주 경계간 연결도로 개설을 비롯해 소교량 소규모 위험시설 재가설사업, 저수지 개보수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황룡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과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 집중하는 한편, 주민 생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장성사랑상품권을 50억 원 증액한 350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

주공아파트 인근, 구(舊) 북이면 행정복지센터에 주차장을 조성하고 전기차 충전소도 추가 설치해 교통 편의성을 높인다.

명품 주거단지인 남면 덕성행복마을은 54만㎡ 부지에 2000세대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2026년 완공이 목표다.

그밖에 다수 지역민의 요청에 따라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하고, 마을 단위 LPG(엘피지) 배관망 구축도 늘린다. 군민 건강과 직결되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노후정수장 정비도 차질 없이 추진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장성이 민선8기 핵심 목표”라 강조하면서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제시된 안건들을 군정에 고루 반영하겠으며 소통과 화합 속에 새로운 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