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상태바
화순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01.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화순읍 설경(사진제공=화순군)
▲2022 화순읍 설경(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역 현장에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지역 정착 의지와 계획을 지원하는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법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화순군에서 활동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5명 이상의 공동체(법인 또는 단체)로, 공동체 구성원의 70% 이상이 청년이며, 구성원의 80% 이상이 화순군에 거주하는 경우에 한 한다.

지원내용은 지역 연계 행사,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활동, 지역 내 청년들과의 소통·교류 활동 등이며, 지원내용은 800만 원의 과업 수행비 지원, 청년 공동체간 교류·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지원, SNS 홍보 채널 운영 및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등이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월 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류는 화순군청 누리집 또는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출력 가능하고, 신청자는 군청 기획감사실(인구정책팀)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1차 화순군, 2차 전라남도)를 거쳐 최종 선발된 청년공동체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지역사회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청년들의 지역 정착 의지를 북돋을 수 있는 청년이 돌아오는 화순을 위해 다양한 청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