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입상작 발표
상태바
강진군,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입상작 발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작 미선정, 총 24점 입상
▲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최우수상 작품(사진제공=강진군)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최우수상 작품(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이 제51회 강진청자축제 기획행사로 마련된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했다.

고려청자박물관은 공모 주제를 “食(먹을 식)”으로 정하고 관련한 모든 청자 작품을 접수 받아 심사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부문별 전문가 5인을 위촉해 예술성, 상품성, 독창성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수상작에는 ▲최우수상 정영미 작가, 박성미 작가, ▲우수상 한세은 작가, 박병규 작가 작품이 선정됐다. 이밖에 특선은 6점, 입선 14점을 포함해 총 24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아쉽게도 대상 작품은 선정하지 못했다.

최우수상은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된다. 청자축제 기간(2월 23일 ~ 3월 1일) 중 축제장 주무대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장인 안병국 교수(목원대학교)는 “주제를 부여하여 심사하다보니 출품작 다양성의 한계가 존재했다”며 “주제에 따른 완성도와 상품성은 전체적으로 원만했으나 독창성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많아 대상을 선정하지 못한 것은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공모전이 많이 위축되어 있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출품하신 작가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청자 및 도예 발전을 위해 20년이 넘도록 꾸준히 공모전을 개최한 강진군에 감사드린다”며 총괄 심사평을 전했다.

입상작품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 2층 전시실에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