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활동
상태바
화순군,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활동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3.01.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20개소 및 어려운 이웃 1,040가구에 명절 위문품 전달
▲효사랑 감로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박철원 화순 부군수의 모습.(사진제공=화순군)
▲효사랑 감로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박철원 화순부군수의 모습.(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화순군 공무원들은 17일 화순 소재 노인요양시설인 ‘효사랑감로원’과 ‘화순햇살요양원’ 두 곳을 차례로 방문하여 시설에 계신 어르신들께 위문품 소고기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 및 종사자를 격려했다.

이날 화순군 공무원을 대표하여 박철원 화순 부군수가 시설 관계자로부터 시설현황과 운영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시설 관계자들에게 요청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설 명절 집중 위문 기간으로 지정하고, 사회복지시설 20개소를 포함한 영세보훈가족, 독거노인, 장애인처럼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 1,040가구에게 양말내의세트, 생활용품 같은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화순군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한 어려운 가정 51가구에게 각 가구당 20만 원씩 총 1020만 원을 설 명절 위문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이날 위문행사에 참석한 박철원 화순 부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물가상승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라서 더 마음이 쓰인다”며 “이럴 때 일수록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여 따뜻한 정이 넘치는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