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설 명절 맞이 물가안정대책 추진
상태바
함평군, 설 명절 맞이 물가안정대책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합, 요금 과다인상 등 불법행위 집중 단속
▲함평군 관계자들이 지난 17일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
▲함평군 관계자들이 지난 17일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이 군민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설 명절 물가안정대책을 추진한다.

함평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주요 성수품 및 식재료 가격 급등이 예상됨에 따라 군민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해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대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함평군은 오는 24일까지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농·축·임·수산물 등 20개 중점 관리품목에 대해 물가동향 파악, 불공정 상거래행위 단속 등의 현장 활동을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해양·농정·축산‧보건 등 분야별 지도·점검반을 편성해 요금 과다 인상, 담합 행위, 축산물 계량 위반, 농·수산물 매점매석 등 8개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 지도·점검에 나선다.

앞서 지난 17일 전통시장 경기 활성화 및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평천지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하기,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상인과 군민을 대상으로 ▲상품 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 ▲우리군 착한 가격 업소 이용하기 ▲가격‧원산지표시 이행▲ 전통시장 이용하기 등을 홍보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민 모두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