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년 평생학습 강사학교 207명 수료
상태바
순천시, 2023년 평생학습 강사학교 207명 수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1.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우수한 평생학습 강사 발굴·양성 기대
▲순천시는 삼산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평생학습 강사학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삼산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평생학습 강사학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순천시 삼산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평생학습 강사학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생은 9일부터 16일까지 215명이 모집됐고, 207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강사학교는 평생학습 강사와 강사를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강사 기본 소양 교육과 전문성 함양,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평생교육 전문가인 SAY교육컨설팅 최세이 대표와 백석문화대학교 김윤아 외래교수의 평생학습 환경 변화와 달라진 학습자 이해, 강사의 이미지와 스피치 기술, 강사의 퍼스널브랜딩 전략 등에 대한 열띤 강의가 펼쳐졌다.

강사학교 기본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2023년 모두愛(애)학교 등 순천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안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순천시 신은숙 평생교육과장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의 열정적인 관심에 감사하다”며 “이번 강사학교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평생학습 강사를 많이 발굴하여 평생학습이 도심 전역으로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모두愛(애)학교 프로그램 공모는 강사학교 수료자이자 강의경력 및 자격 소유자를 대상으로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순천시평생교육포털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