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진단검사 실시
상태바
진도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치매진단검사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3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의사 위촉으로 매주 목요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선별검사 가능
▲진도군이 치매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진단검사를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치매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진단검사를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진도군이 치매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진단검사를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진도군은 치매상담, 예방, 조기진단 등 통합적인 치매관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 협력의사를 위촉, 정밀하게 치매진단검사를 실시한다.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는 지난 2018년 해남우리종합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치매환자의 원활한 치료와 관리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위촉 후 활동하고 있다.

무료 치매진단검사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중증화 방지를 위해 1차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또, 치매 조기 검진자 중 인지저하 증상 대상자들에게 2차 치매진단검사를 실시한다.

현재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치매 환자로 등록되면 ▲치료비․조호 물품 지원 ▲치매환자가족 자조모임 ▲치매 통합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정신적․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한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경우 진행을 막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며 “어르신들은 치매 예방을 위해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조기검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상담문의는 진도군 치매안심센터, 임회분소, 치매상담콜센터 등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