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 공직자 청렴 서약식 가져.....청렴 실천 다짐
상태바
함평군, 전 공직자 청렴 서약식 가져.....청렴 실천 다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이 1일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이 1일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1일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정한 직무 수행과 청렴문화 정착 의지를 다지는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함에 있어 공직자로서 군민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자리로, 반부패·청렴 서약서에는 ▲금품과 향응 수수 금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등의 내용이 담겼다.

영암군은 청렴 서약식을 시작으로 올해 청렴 서한문 발송, 찾아가는 청렴교육,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활성화,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업무처리 과정의 오류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운영중인 부패행위·이해충돌 위반신고 및 공직비리 익명 신고센터를 내실화하고, 적극적인 자체 감사활동을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는 등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우승희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들의 기본 중의 기본이 되는 덕목”이라며, “청렴 서약식을 통해 모든 공직자가 다시한번 청렴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공정한 사회를 위해 공직자뿐만 아니라 모든 군민이 한마음으로 청렴 실천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