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한 워킹그룹 분야별 실무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함평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한 워킹그룹 분야별 실무 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사업 공유, 아이템 발굴, 분야별 역점사업 논의
▲이병용 함평부군수가 지방소멸대응기금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
▲이병용 함평부군수가 지방소멸대응기금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을 위한 워킹그룹 분야별 실무 워크숍이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함평군립미술관에서 개최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거, 교통, 복지‧의료, 문화‧관광, 경제 등 각 분야별 담당 팀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정부 인구정책에 대한 사례연구를 시작으로 부서별 사업 공유, 아이템 발굴, 분야별 역점사업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평군은 워크숍에서 발굴된 사업들을 포함, 앞서 이장 및 부서장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도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인구감소대응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함평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우리 군만의 특색있는 지방소멸 대응 전략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지역 주도의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행정안전부 지정 인구감소지역 89개 지자체에 2022년부터 연 1조원씩 10년간 차등 지원하는 제도이다.

함평군은 상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지방소멸대응기금과 인구정책을 총괄하는 인구정책팀을 신설했으며, 관련 업무 팀장으로 구성된 지방소멸대응 추진단을 만들어 부서별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지난해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 고시된 후 2022년 54억, 2023년 72억 등 총 126억의 예산을 확보해 꽃무릇 전원마을 조성, 청년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