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무산김, 여의도 1.4배 면적 ‘ASC-MSC 국제인증’
상태바
장흥군 무산김, 여의도 1.4배 면적 ‘ASC-MSC 국제인증’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양식 어업인 11명 대상 인증서 수여식 개최
김성 군수 “친환경 어업 확대해 지역민 소득 높일 것”
▲장흥군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무산김이 ASC-MSC 해조류 국제인증서를 받았다.(사진제공=장흥군)
▲장흥군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무산김이 ASC-MSC 해조류 국제인증서를 받았다.(사진제공=장흥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장흥군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무산김이 ASC-MSC 해조류 국제인증서를 받았다.

ASC-MSC 인증은 해양오염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양식어업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 제도이다.

장흥군은 7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 양식 어업인 11명을 대상으로 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인증대행사인 컨트롤유니온 아시아태평양 총괄 책임자인 더크 테이허트(Dirk Teichert)가 참석해 어업인들에게 직접 국제인증서를 전달했다.

ASC 인증은 2010년 세계자연기금(WWF)과 네덜란드 지속 가능한 무역(IDH) 비영리 국제기구로 설립한 양식관리 협회(ASC)에서 만들었다.

인증 획득 절차와 유지 조건이 까다로운 탓에 인증서를 받고도 이를 포기하는 사례가 있을 정도다.

장흥군과 지역 어민들은 친환경 방식의 김 양식을 고수해야 한다는 집념으로 이번 인증에 성공했다.

장흥 친환경 무산김은 축구장 3800배, 여의도 면적 10배 면적에 해당하는 친환경 유기인증(2,737ha)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와 동시에 여의도 1.4배 면적 ASC-MSC 국제유기인증(412ha)을 받은 것이다.

최근 국제사회에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장흥군은 무산김 ASC-MSC 해조류 국제유기인증 획득 계기로 미국, 중국 등 해외수출을 늘려 갈 계획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친환경 무산김 판촉에 ASC-MSC 국제인증을 적극 활용하고, 해외 대형 유통업체를 통한 수출증대에 노력하겠다”며 “친환경 어업을 확대해 지역민의 소득을 높이고 후손에게 깨끗한 바다를 물려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