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상태바
구례군,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복한 도시 실현하겠다”
▲구례군은 지난 9일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를 가졌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9일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를 가졌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9일 오후 2시에 군수실에서 2023년 재난관리평가 기관장 인터뷰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안전관리 실태 및 기관의 책임성과 재난관리 역량 제고를 평가하는데 목적이 있다.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라남도 평가위원들이 전년도 실적을 단계별로 점검하며, 재난관리의 예방·대비·대응·복구의 단계별로 관리 총 36개 평가지표에 대한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인터뷰 주요 내용은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특별한 비전과 추진계획 ▲위해 요소 극복을 위한 정책 ▲재난 안전 부서 역량 제고를 위한 인사, 조직강화, 인센티브 계획 ▲재난 안전 분야 예산 적정 여부 ▲교육·홍보·행사 등의 지원 추진계획 ▲구례군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특수시책 등 총 9건으로 진행됐다.

김순호 군수는“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견고하고 빈틈없이 구축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