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생생한 귀농 현장을 전하는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상태바
보성군, 생생한 귀농 현장을 전하는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민 유치 및 홍보 길잡이 역할 톡톡
▲보성군청 전경(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청 전경(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17일까지 보성군 ‘귀농·귀촌 동네작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SNS,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 군의 귀농·귀촌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식을 전달한다.

지원 자격은 글 작성과 사진, 영상 편집 등이 가능한 귀농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운영 중인 자와 관련 전공 또는 직종 종사자 경력자를 우선 선발한다.

사전심사를 거쳐 동네 작가로 선정되면 귀농·귀촌 홍보 콘텐츠 제작 건당 5만 원(월 한도 3건)씩 10개월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보성군 홈페이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귀농 귀촌 사례집 등에 게재돼 귀농 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먼저 귀농 후 지역에 적응한 귀농인을 작가로 선발해 우리 군의 마을 소개, 농촌 생활 및 영농현장, 귀농 귀촌 성공 정착 사례 등 직접 경험한 내용을 생생하게 소개함으로써 귀농인 유치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귀농·귀촌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귀농·귀촌 동네작가 12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인구정책과 고향사랑지원팀과 읍·면 사무소로 문의 신청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