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사랑의 헌혈’로 소중한 생명 나눔 실천
상태바
담양군, ‘사랑의 헌혈’로 소중한 생명 나눔 실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은 지난 15일 사랑나눔 동절기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은 지난 15일 사랑나눔 동절기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15일 담양군청과 여성회관 주차장에서 사랑나눔 동절기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랑의 헌혈 행사는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헌혈가능 인구감소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내 헌혈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군민과 공무원 등 총 108명이 동참해 생명존중과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에서는 군민들이 안전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헌혈버스 및 집기 등에 대해 지속적인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한 헌혈환경을 조성했다.

헌혈을 희망하는 개인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장소, 날짜, 시간을 예약할 수 있으며, 단체헌혈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광주전남혈액원과 일정을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접종일로부터 7일 경과 후(백신종류 무관), 코로나19 확진자는 격리해제 종료일로부터 10일 경과 후 헌혈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헌혈자의 편의를 위해 혈액 검사 결과 우편 발송을 종료하고 대한적십자사 누리집이나 앱(레드커넥트)을 통한 온라인 안내로 전환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