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전국 지자체 정부혁신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광주 동구, ‘전국 지자체 정부혁신평가’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2.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민관 협치 자원순환 만들기 등 높은 평가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에서 6년 연속(2017~2022)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 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 체감 등 3개 항목, 10개 지표를 기준으로 민간 전문가와 국민평가단의 심사로 61개 지방자치단체가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동구는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 출범 이후에도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를 구정 목표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민·관 협치를 통한 자원순환 만들기 ▲마을사랑채를 중심으로 한 동구만의 마을 자치 플랫폼 조성 ▲주민참여 활성화 및 정책화 추진 ▲협업 행정 촉진 및 타 기관과 협업 행정 추진 ▲취약계층 등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노력 등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혁신정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17년부터 6년 연속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알찬 성과를 거둬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통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