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김병내 광주남구청장, ‘고향사랑’ 상호 기부
상태바
김철우 보성군수·김병내 광주남구청장, ‘고향사랑’ 상호 기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2.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기부제 활성화 위해 자매결연 도시와 협력 강화
▲김철우 보성군수와 김병내 광주남구청장은 보성군청에서 만나 두 도시의 발전을 응원하면서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사진왼쪽 김철우보성군수, 김병내 광주남구청장.사진제공=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와 김병내 광주남구청장은 보성군청에서 만나 두 도시의 발전을 응원하면서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사진왼쪽부터 김철우 보성군수, 김병내 광주남구청장.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 도시와의 협력을 강화한다.

20일 김철우 보성군수와 김병내 광주남구청장은 보성군청에서 만나 두 도시의 발전을 응원하면서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

이번 단체장의 기부는 보성군과 광주남구청의 교류와 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기부 릴레이 분위기를 조성하여 두 지자체의 고향사랑기부제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보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도 안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 남구청을 시작으로 향후 12개 자매결연도시와 협력할 방침이다.

김철우 군수는 “이번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건전한 기부문화가 조성되어 보성군과 광주남구청의 지역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적극적이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병내 청장은 “보성군과 광주남구청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이 고향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고향사랑e음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일정한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보성군은 보성 특산물인 키위, 꼬막, 녹차를 포함해 보성사랑상품권, 보성몰 모바일 쿠폰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숙박 및 체험, 애완동물 관련 제품, 벌초대행 서비스 등 다양한 답례품을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